OPEN AI의 시대가 CHAT GBT로 인해 전 세계 모든 일반인 분들에게 많이 알려지기 시작했고, 이로 인한 저서들도 쏟아지는 가운데에 국내의 굴지의 IT 업계 또한 촉각을 곤두세우며 그들만의 AI 플랫폼을 연구 개발 하고 있다는 것은 마케팅적으로도 이용이 될 것이라는 반증이기에, 우리는 마케팅 도구로서 AI를 활용하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
1. AI 마케팅을 위한 도구로서의 이해
AI 도구를 이용해서 마케팅을 하는 방법은 빠르면 올해 내에 정립된 저서가 발행되고, 관심이 쏟아진다는 것은 그만큼 수요가 생기기 때문에 수요에 따른 개발이 더욱 고도화 되어 하나의 마케팅 툴로 적용이 될 것이라고 예상이 되며, AI 도구를 전문적으로 이용하여 결과를 도출하는 마케터가 또 마케팅이라는 큰 분야에서 하나의 갈래로 파생될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현재 사용 가능한 AI 도구들에 대한 이해를 선험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AI 마케팅 도구 5가지
RECOMBEE
RECOMBEE는 고객의 검색과 구매 내역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상품 추천을 생성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도구로 개인화된 권장사항을 제공하여 고객참여를 개선하고 판매를 늘릴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전자 상거래 플랫폼과 통합하여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상당한 양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과정이 선행되어야 하고 아직 정확도가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DIALOGFLOW
DIALOGFLOW는 고객 서비스와 지원을 위한 챗봇을 만드는데 사용이 가능한 도구로 고객 서비스와 지원을 자동화하는 과정을 통해서 일반 고객 문의에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여, 현재 대비 시간과 리소스를 굉장히 많이 절감할 수 있지만, 고객의 세부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까지는 아직 대응하기 어렵습니다.
MONKEYLEARN
MONKEYLEARN은 SNS 데이터에 대한 감정분석에 사용할 수 있는 도구로 고객의 의견과 선호도에 대하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으며 브랜드 평판을 모니터링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나, 감정 분석에 AI의 주관이 개입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DEEPART.io
DEEPART.io는 독특하고 창의적인 이미지와 비디오를 생성하는 것을 도와주는 도구로 생성을 자동화하여 만드는 시간을 줄일 수 있으며 SNS 게시물에 독특하고 창의적 콘텐츠가 제공이 가능하지만, 제공되는 이미지가 항상 정확하거나 고품질이 아닐 수 있습니다.
OPTEO
OPTEO는 특정 대상에 대한 광고 캠페인을 최적화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도구로, 가장 관련성이 높은 잠재고객을 타기팅해 광고 실적을 개선할 수 있지만, 아직까지 정확도가 완벽하지 않습니다.
3. 마케팅 AI 의 미래
위에 설명드린 도구들은 마치 마케팅의 미래를 보여주는 것처럼 보입니다, 마케터로서 마케팅을 하기 위한 가장 근본은 바로 데이터를 취합하고 이를 분석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결과를 도출하는 것이기 때문에, AI가 데이터 취합과 분석을 도와준다면 우리는 적확한 타깃을 잡아, AI를 통해 SNS 등의 마케팅을 진행하여 훨씬 나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운영하는 우리가 AI를 선행한다면 반드시 마케터들 사이에서 우위에 오를 수 있는 순간이 찾아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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